• KAF 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0508 한·아프리카재단 청년서포터즈 [KBS World 라디오 한민족네트워크]

관리자 / 2020-05-08 오후 6:43:00 / 213
- 방송사: KBS World 라디오
- 프로그램: 한민족네트워크
- 방송일: 2020. 5. 8.(금) 16:10~16:40
- 주요 내용
<리포터>
"아프리카라고 하면 잘 모르기도 하고 우리나라와 멀리 있는 나라로 인식하고 있는데요. 외교부의 4번째 산하기관으로 출범한 한·아프리카재단은 우리 청년과 기업, 그리고 민간단체들이 아프리카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한·아프리카재단 청년서포터즈’ 인데요. 한국과 아프리카의 청년들이 새롭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SNS를 통해서 아프리카를 제대로 알리고 있습니다."

<한·아프리카재단 담당자>
"2기 청년서포터즈는 올해 11월까지 9개월 동안 사회, 문화, 경제 등 아프리카의 다양한 모습들과 재단의 사업소식을 담은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재단에서는 우리 청년서포터즈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아프리카의 이해, 저작권법, SNS콘텐츠 제작법, 온라인 홍보 등과 같은 다양한 교육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1기 청년서포터즈 한혜린 학생>
"카드뉴스를 제작해서 SNS로 홍보했는데 친구들이 '바로 알려줘서 고맙다' 이런 댓글들을 남겼을 때 뿌듯했습니다. 세계는 넓고 다양하니까 하나의 시각으로 보지 않는게 좋겠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아프리카의 다양한 모습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2기 청년서포터즈 남준식 학생>
"첫 배낭여행으로 아프리카를 다녀왔습니다. 그 후에 아프리카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청년 서포터즈 활동도 시작하게 됐습니다. 아프리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모인 친구들이라서 이 활동을 통해 향후에 아프리카와 한국의 밝은 관계를 그려보고 싶습니다. 저 또한 아프리카와 관련된 진로를 찾아보고 싶은데 지금 활동이 그때를 위한 거름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