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프리카재단-KDI국제정책대학원 업무협약(MOU) 체결 및 재학 아프리카 유학생 간담회 개최
한·아프리카재단은 6월 5일(금) KDI(한국개발연구원)국제정책대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김영채 이사장은 KDI국제정책대학원 김준경 원장을 비롯해 이준수 입학대외협력센터장, 하호정 입학대외협력실장을 만나 對아프리카 외교의 저변 확대 및 상호 교류 증진과 정책교육 및 국제협력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한-아프리카 정책·개발 분야 공동 연구 및 학술행사 추진, ▲인적교류 및 전문가 네트워크 협력 강화, ▲한-아프리카 협력 증진을 위한 공동사업 및 정보교류 등 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재단은 KDI국제정책대학원에 재학 중인 아프리카 유학생 35인을 만나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한국 유학 생활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아프리카 청년들과의 교류 확대 및 협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KAIST 재학 아프리카 유학생 간담회에 이은 두 번째 만남으로, 향후 다양한 아프리카 유학생 커뮤니티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