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F 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210607 한·아프리카재단, 아프리카 농업비즈니스 웹세미나 개최 [재외동포신문]

관리자 / 2021-06-07 오전 8:29:00 / 42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여운기)은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아시아대표사무소, 주한아프리카외교단과 함께 오는 6월 15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아프리카 비즈니스 웹세미나를 개최한다. 

‘종합산업으로서의 아프리카 농업비즈니스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핵심산업이자 종합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프리카대륙 농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탐색하고 해당 분야에서의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협력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세미나는 여운기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의 개회사와 타카시 하나지리 아프리카개발은행 아시아대표사무소 소장의 환영사 후 1세션과 2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1세션에서는 오예반지 오옐라란 오예인카 아프리카개발은행 산업화부문 총재선임특별자문관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아프리카 농산업협력과 투자진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박영호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아프리카중동팀 선임연구위원이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아프리카 농업가치사슬 조명’을 주제로 발표한 후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한-아프리카 농업비즈니스 협력’이란 주제 아래 패널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는 2세션에서는 ▲몽드 냠베 아프리카개발은행 농촌기반시설개발사업부 민관파트너십 투자담당이 ‘민관파트너십을 통한 한-아프리카 농산업 협력방안’을 주제로, 이정란 농촌진흥청 국제기술협력과 KAFACI 사무차장이 ‘한-아프리카 농식품 기술협력협의체(KAFACI)의 임무와 주요 성과’에 대해, 김덕현 주식회사 대동 비즈니스개발담당이 ‘한-아프리카 농업비즈니스 협력 사례’에 대해 의견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