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F 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211013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가나 방문 마치고 귀국…"양국협력 모색" [매일경제]

관리자 / 2021-10-14 오전 8:11:00 / 18

여운기 한·아프리카재단 이사장이 엿새 간의 가나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한·아프리카재단이 13일 밝혔다.

6∼11일 가나를 찾은 여 이사장은 셜리 아요코 보치웨이 가나 외교장관과 왐켈레 메네 아프리카대륙자유무역지대(AfCFTA) 사무총장, 프레드 빈카 가나 보건종합과학대학(UHAS) 부총장, 찰스 멘사 아크라경제연구소(IEA) 소장 등과 함께 재단의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향후 양국 간 관계 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여 이사장은 재단이 주최하는 '2021 한-아프리카 비즈니스포럼'과 '제4회 서울아프리카대화(SDA)'를 소개하고, 가나 정·재계와 학계 주요 인사들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이어 아프리카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들을 위해 네트워크 구축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가나에 사는 '페이스위치' 최승업 대표를 비롯해 우리 교민들을 만나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2015년 가나에서 설립된 페이스위치는 은행과 금융기관 대상으로 한 통합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최 대표는 최근 가나 기업인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등 현지에서 가장 성공한 젊은 기업인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