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아프리카 지식정보
  • KAF 자료실
  • 아프리카대륙 통신원 리포트
아프리카대륙 통신원 리포트

[콩고민주공화국] 국가 발전의 중심에 서있는 청년들 : 제7회 콩고민주공화국 대학박람회 탐방기

관리자 / 2023-09-28 오전 9:00:00 / 244

콩고 젊은이들에게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고 창업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DR콩고 대학들이 국립기업가정신개발국(National Agency for Entrepreneurship development, ANADEC)과 협력해 8월 24일 제7회 DR콩고 대학박람회(L’exposition des universites de la Republique democratique du Congo; EXPUNRDC)를 개최했다.

DRC 대학박람회(EXPUNRDC)

이 행사의 목표는 1) DR콩고 젊은이들이 국가발전과 관련된 문제를 논의하고 기업가 정신을 고취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2) 기업가와 프로젝트 리더들에게 프로젝트 재원과 민관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3) DR콩고의 강점을 보여주는 지역활동을 홍보하고, 4) DR콩고 사회에서 청소년 개발 문제에 관해 후원자들과 교류하는 것이었다.

 

EXPUNRDC의 주제는 ‘DR콩고 발전의 중심에 있는 청년: 발전의 원동력인 DR콩고 기업가정신’으로, 각종 전시회 및 프로젝트 홍보, 콘서트 등이 마련되었다. 개막식에는 이브 분쿠루(Yves Bunkulu) 청소년부 장관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고, 패널로는 학생 수송 버스 회사인 트랜스아카데미아(TRANSACADEMIA) 사무총장과 청소년부 장관, 청소년 사회기금 FSPJ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한편 ANADEC의 직원과 전문가들은 첫날부터 마지막날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부대표는 이번 행사에 매우 만족해하며 다양한 부스를 방문해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대학박람회장 부스

‘DR콩고의 기업가 정신 고취에 있어 ANADEC의 기여: 콩고의 역설, ANADEC의 사명 및 성과’에 관한 논의에는 ANADEC의 리케모 산드린(Likemo Sandrine) 정보책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람회 행사 참석자들

마지막 날은 기일랭 넴보 음비지아(Guylain Nyembo Mbwizia) 대통령 비서실장이 참석해 입상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ANADEC 부국장은 입상자들의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대해 듣고 난 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술 및 재정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 해당 주제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본 보고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